토요일밤에 어울리는 신스팝 밴드, Class Actress

토요일밤에 어울리는 신스팝 밴드, Class Actress

이제 계절은 꾸물꾸물 여름으로 흐르고 있다. 하늘은 온통 먹구름, 비는 추적추적, 날씨는 후덥지근. 기분은 꿀꿀. 방학이 없는 우리네 일상은 여전히 바쁘다. 그래도 주말인데 좀 놀아보자. 왜냐하면 갑자기 소나기가 내릴지언정, 토요일이니까. 불토니까!
요즘 같은 때, 얼마 전에 꽂혀서 그런가 자주 Class Actress를 듣는다.
Class Actress는 뉴욕 브룩클린에서 활동하던 싱어송라이터 엘리자베스 하퍼(Elizabeth Harper)를 메인으로 세운 신스팝 밴드다. 마치 귓가에 속삭이는 듯한 하퍼의 보컬과 강렬한 비트, 중독성 있는 신스 사운드가 정신 없이 빠져 들게 한다.
이 밴드는 지금까지 정규음반 <Rapprocher>(2011)를 포함해 총 3장의 앨범을 냈는데, 정규음반 <Rapprocher>은 올뮤직(AllMusic)에서 2011년 베스트 인디팝/락 음반으로 선정되었다.
아래의 Keep You 뮤직비디오는 프랑스의 여배우인 안나 카리나(Anna Karina)가 출연한 TV쇼 <Anna>(1967)를 편집한 것이다. 영상과 음악이 너무 잘 어울려서 눈을 뗄 수가 없게 한다.
참고로 안나 카리나는 프랑스 누벨바그를 이끌었던 장 뤽 고다르(Jean-Luc Godard)의 뮤즈였다.
Class Actress – Keep you

Rapprocher (2011)

1. “Keep You”

2. “Love Me Like You Used To”

3. “Weekend”

4. “Prove Me Wrong”

5. “Need to Know”

6. “Limousine”

7. “All the Saints” [omitted from vinyl edition]

8. “Bienvenue”

9. “Missed”

10. “Hangin’ On”

11. “Let Me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