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Might Be Dead By Tomorrow

We Might Be Dead By Tomorrow

여러군데에 많이 소개했지만 어제 술먹다가 Soko 얘기가 나와서 오늘 날씨가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게 어울리겠다 싶어서,

 “We Might Be Dead By Tomorrow”는 프랑스의 싱어송라이터겸 배우인 Soko의 정규 1집 음반 <I Thought I Was An Alien>의 수록곡이다. 올해 초에 뜬금없이 빌보드 HOT 100차트에서 9위에 들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비결은 유튜브 바이럴 마케팅 영상인 “First Kiss” 때문이다. 어느 정도냐면 첫 주에 유튜브 뮤직비디오 영상 조회 포인트가 무려 99% 상승 했다고 한다. 덕분에 2년 전 앨범인데도 불구하고 재조명을 받고 있다. 나즈막이 읉조리는 Soko의 보컬과 따뜻한 스트링이 가슴을 울린다. 개인적으로 지난 4월 16일 이후에 너무 우울하고 힘들었는데 이곡을 듣고 많은 위로를 받았다.

Soko – We Might Be Dead By Tomorrow

 

말 나온 김에 이 영상도 소개하는게 좋겠다 싶어서 올린다. WREN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의류 브랜드의 바이럴 영상인 “Kiss”인데, 처음 만난 20명의 낯선 이들끼리의 키스를 담은 이 영상은 공개되자마자 첫 주에 6900만 뷰를 기록하게 되면서 엄청난 화제가 되었다. 처음 만난 사람과의 키스가 어려운 것처럼, 새로운 유행에 따라 새로운 의류를 마주하는 것은 낯설지만 어느덧 몸에 익숙해지고 따뜻해지는 것, 이라는 의도로 제작되었다고 한다. 나아가서는 나이와 성별을 넘어서는 사랑까지 담아내면서 보는 사람도 훈훈해 지는 영상이다. ‘We Might Be Dead By Tomorrow’의 원래 뮤직비디오와는 완전히 다른 방향의 감성이지 않나 그런 생각이 든다.

  

First Kiss 

 

 

First Kiss의 인기에 힘입어 이런 패러디 영상도 나왔다.

The Slap

 

I Thought I Was an Alien (2012)

1. “I Just Want to Make It New with You” (2:19)

2. “I Thought I Was an Alien” (2:18)

3. “People Always Look Better in the Sun” (2:18)

4. “We Might Be Dead By Tomorrow” (2:41)

5. “No More Home, No More Love…” (2:36)

6. “For Marlon” (3:23)

7. “First Love Never Die” (4:22)

8. “Treat Your Woman Right” (4:19)

9. “How Are You??” (3:46)

10. “Don’t You Touch Me” (3:23)

11. “Destruction of the Disgusting Ugly Hate” (3:55)

12. “Happy Hippie Birthday” (4:01)

13. “I’ve Been Alone Too Long” (4:44)

14. “Why Don’t You Eat Me Now, You Can” (1:28)

15. “You Have a Power on Me” (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