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losure – Moog for Love

13394027_1216729611693962_4309602619329895700_n

차원이 다른 음원킬러, 영국의 일렉트로닉 듀오 디스클로저(Disclosure)가 현지 시각으로 지난 15일에 새 EP <Moog for Love>로 돌아왔다. 디스클로저는 첫 정규앨범 <Settle> 이후, 지난해 발매한 <Caracal> 까지 모두 히트를 기록하며 UK 하우스 씬의 가장 핫한 아티스트로 올라섰다. 또한, 샘 스미스(Sam Smith), 미구엘(Miguel), 위켄드(The Weeknd) 등 수많은 팝스타들을 피쳐링 라인에 등용하며 하우스를 대중 음악 수준으로 이끌기도 했다. 2000년대 이후 일렉트로닉 3세대 언저리에서 트렌디한 감각을 유지하며 왕성한 활동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에 발매한 <Moog for Love>는 지난 정규 앨범 과 사뭇 다른 분위기를 보여준다. <Caracal>이 팝과 하우스의 경계를 허물고 대중 음악에 한 발짝 다가선 모습을 보여주었다면, 이번에 발표한 <Moog for Love>는 디스클로저가 기존에 표방하고 있던 사운드인 개러지 하우스에 충실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다. 보컬 퍼포먼스는 확실히 줄이고, 정확히 쪼개지는 박자와 여러 드럼 사운드를 충분히 활용했다. 올 여름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는 페스티벌에서 디스클로저의 새로운 사운드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김승일

제가 누군가에게 음악이 된다면 섹시하고 위트 있는 알앤비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과도하게 꺾지는 않겠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